[구글 플레이 콘솔] 유니티 GPGS 연동 -2
https://victorygamestudio.tistory.com/9
[구글 플레이 콘솔] 유니티 GPGS 연동 -1
이번 시간에는 GPGS 연동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한다. 끄적끄적 GPGS 부분은 이전 게임에서 세팅해놓고 다음 게임 만들 때 까먹어서 항상 고생하고는 했는데;;; 이참에 제대로 정리해보자. 구글 플
victorygamestudio.tistory.com
1편은 위에 있다. 너무 길어서 정신이 없어서 끊었다. ㅎㅎ
클라이언트가 생성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볼 수 있다. 휴..
휴.. 드디어 하나의 과제를 완수했다. Google Cloud 어쩌고가 이렇게 된 걸 볼 수 있다 ㅎㅎ
아래로 좀 내리면 사용자 인증 정보 추가가 있다.
게임을 올릴 것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로 체크한다.
아.. 변경사항 저장하기 전에 아래로 내린다. 그러면 OAuth 클라이언트를 선택할 수 있는데, 아까 만들어주었던 거를 선택해서 넣는다. 그러면 패키지 이름과 어쩌고 여러 개 나온다 ㅎㅎ
그 다음에 변경사항 저장!
순식간에 다음것까지 완성
그 다음은 유니티에 패키지를 추가해야하는데, 깃에서 다운받아야 한다.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GitHub - 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Google Play Games plugin for Unity
Google Play Games plugin for Unity. Contribute to 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릴리즈를 눌러준다.
난 최신 버전을 받았다.
패키지를 더블 클릭한다.
[ Import ] 를 누른다.
Enable Android Auto-resolution 이 나오면 Enable 해준다.
여기까지 진행하고 다시 구글 플레이 콘솔로 돌아온다.
뜬금없지만 리더보드를 생성해준다..
임시 보관하기 설정?? 여튼 이건가 캡처를 못해서.. 여튼 저장을 진행하고
F5 또는 리더보드를 한 번 더 클릭한다.
그러면 화면이 다음과 같이 바뀜
리소스보기 클릭
아래 내용을 복사한다.
사실 아래의 리더보드에 추가한 내용은 빼도 좋다.. 여튼 이것을 복사한다.
유니티 에디터에서 아래를 클릭
복사한 내용을 넣어준다.
그 다음은 Client ID 를 넣어주어야 하는데 아래 사진처럼 진행한다.
아래로 살짝 내리면 클라이언트 ID 를 볼 수 있다. 복사한다.
아까 못 채웠던 곳에 넣어준다 ㅎㅎ 이제 끝이보인다 흑흑..;;
샘플 코드
using GooglePlayGames;
using GooglePlayGames.BasicApi;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namespace GoogleUtil
{
public class GoogleLogin : MonoBehaviour
{
void Awake()
{
//PlayGamesClientConfiguration config = new PlayGamesClientConfiguration
//.Builder()
//.RequestServerAuthCode(false)
//.RequestIdToken()
//.Build();
////커스텀 된 정보로 GPGS 초기화
//PlayGamesPlatform.InitializeInstance(config);
PlayGamesPlatform.DebugLogEnabled = true;
PlayGamesPlatform.Activate();
}
public void OnLogin()
{
if (!Social.localUser.authenticated)
{
Social.localUser.Authenticate((bool bSuccess) =>
{
if (bSuccess)
{
Debug.Log("Success : " + Social.localUser.userName);
}
else
{
Debug.Log("Fall");
}
});
}
}
}
}
만약... 로그인이 잘 안 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https://blog.naver.com/mms0801/222277972187
[Unity][GooglePlay][GPGS] 유니티 파이어베이스 구글플레이 로그인이 안된다(Authentication canceled)
[ 밑에 요약 있습니다!! ] 문제상황 : 코드를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았는데 갑자기 구글플레이 로그인이 안...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