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구글 플레이 콘솔

[구글 플레이 콘솔] 유니티 GPGS 연동 -2

VicGameStudio_Choi 2022. 11. 8. 23:55

https://victorygamestudio.tistory.com/9

 

[구글 플레이 콘솔] 유니티 GPGS 연동 -1

이번 시간에는 GPGS 연동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한다. 끄적끄적 GPGS 부분은 이전 게임에서 세팅해놓고 다음 게임 만들 때 까먹어서 항상 고생하고는 했는데;;; 이참에 제대로 정리해보자. 구글 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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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은 위에 있다. 너무 길어서 정신이 없어서 끊었다. ㅎㅎ

 

클라이언트가 생성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볼 수 있다. 휴..

 

휴.. 드디어 하나의 과제를 완수했다. Google Cloud 어쩌고가 이렇게 된 걸 볼 수 있다 ㅎㅎ

 

아래로 좀 내리면 사용자 인증 정보 추가가 있다.

게임을 올릴 것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로 체크한다.

 

아.. 변경사항 저장하기 전에 아래로 내린다. 그러면 OAuth 클라이언트를 선택할 수 있는데, 아까 만들어주었던 거를 선택해서 넣는다. 그러면 패키지 이름과 어쩌고 여러 개 나온다 ㅎㅎ

그 다음에 변경사항 저장!

 

순식간에 다음것까지 완성

 

그 다음은 유니티에 패키지를 추가해야하는데, 깃에서 다운받아야 한다.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GitHub - 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Google Play Games plugin for Unity

Google Play Games plugin for Unity. Contribute to 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릴리즈를 눌러준다.

 

난 최신 버전을 받았다.

 

패키지를 더블 클릭한다.

[ Import ] 를 누른다.

 

Enable Android Auto-resolution 이 나오면 Enable 해준다.

 

 

여기까지 진행하고 다시 구글 플레이 콘솔로 돌아온다.

 

뜬금없지만 리더보드를 생성해준다..

 

임시 보관하기 설정?? 여튼 이건가 캡처를 못해서.. 여튼 저장을 진행하고

F5 또는 리더보드를 한 번 더 클릭한다.

 

 

그러면 화면이 다음과 같이 바뀜

 

리소스보기 클릭

 

아래 내용을 복사한다.

 

사실 아래의 리더보드에 추가한 내용은 빼도 좋다.. 여튼 이것을 복사한다.

 

유니티 에디터에서 아래를 클릭

 

복사한 내용을 넣어준다.

 

 

그 다음은 Client ID 를 넣어주어야 하는데 아래 사진처럼 진행한다.

아래로 살짝 내리면 클라이언트 ID 를 볼 수 있다. 복사한다.

 

아까 못 채웠던 곳에 넣어준다 ㅎㅎ 이제 끝이보인다 흑흑..;;

 

 

샘플 코드

using GooglePlayGames;
using GooglePlayGames.BasicApi;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namespace GoogleUtil
{
    public class GoogleLogin : MonoBehaviour
    {
        void Awake()
        {
            //PlayGamesClientConfiguration config = new PlayGamesClientConfiguration
            //.Builder()
            //.RequestServerAuthCode(false)
            //.RequestIdToken()
            //.Build();
            ////커스텀 된 정보로 GPGS 초기화
            //PlayGamesPlatform.InitializeInstance(config);
            PlayGamesPlatform.DebugLogEnabled = true;
            PlayGamesPlatform.Activate();
        }

        public void OnLogin()
        {
            if (!Social.localUser.authenticated)
            {
                Social.localUser.Authenticate((bool bSuccess) =>
                {
                    if (bSuccess)
                    {
                        Debug.Log("Success : " + Social.localUser.userName);
                    }
                    else
                    {
                        Debug.Log("Fall");
                    }
                });
            }
        }
    }
}

 

만약... 로그인이 잘 안 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https://blog.naver.com/mms0801/222277972187

 

[Unity][GooglePlay][GPGS] 유니티 파이어베이스 구글플레이 로그인이 안된다(Authentication canceled)

[ 밑에 요약 있습니다!! ] 문제상황 : 코드를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았는데 갑자기 구글플레이 로그인이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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