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에드몹] 유니티 에드몹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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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플레이 콘솔] 유니티 GPGS 연동 -1
이번 시간에는 GPGS 연동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한다. 끄적끄적 GPGS 부분은 이전 게임에서 세팅해놓고 다음 게임 만들 때 까먹어서 항상 고생하고는 했는데;;; 이참에 제대로 정리해보자. 구글 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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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플레이 콘솔] 유니티 GPGS 연동 -2
https://victorygamestudio.tistory.com/9 [구글 플레이 콘솔] 유니티 GPGS 연동 -1 이번 시간에는 GPGS 연동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한다. 끄적끄적 GPGS 부분은 이전 게임에서 세팅해놓고 다음 게임 만들 때 까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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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2개를 진행하였다면, 구글 플레이 콘솔에 앱이 등록이 되었을 것이다.
등록이 되었다는 가정하에 진행하겠다. 그것이 아니라면, 먼저 앱을 등록하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1. 구글 애드몹 가입
https://admob.google.com/home/
Google AdMob: 모바일 앱 수익 창출
인앱 광고를 사용하여 모바일 앱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사용이 간편한 도구를 통해 유용한 분석 정보를 얻고 앱을 성장시켜 보세요.
admob.google.com
2. 앱 추가하기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눌러서 앱을 추가해준다.
등록한 앱의 URL 을 찾는다.
찾은 URL 을 넣으면 다음 처럼 앱을 찾아준다. ㅎㅎ 그리고 추가 버튼을 눌러준다.
그 다음에 계속을 눌러준다.
그러면 앱이 등록이 완료되었다.
3. 광고 게재하기
아래에는 사용할 광고를 볼 수 있다.
나는 음.. 전면 광고를 보여주겠다. 게임이 시작하고 끝날때 광고를 보여주어 돈을 다 먹어버리겠다 ㅎㅎㅎㅎㅎ
광고 단위 이름은 자신이 구분할 수 있는 구분자로 사용한다.
난 시작, 끝 할때 보여줄거기 때문에 이름을 대충 지었다.
그 다음에 광고 단위 만들기 클릭. 고급 설정의 경우는 건드리지 않았다... 동영상만 보여주기 이런거 하면 광고가 잘 안나옴..? 사실 잘 모른다. 걍 기본설정 ㄱㄱ
아래의 데이터를 복사해두자.
지급을 눌러서 결제 정보를 저장한다.
4. 플러그인 설치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releases
Releases · googleads/googleads-mobile-unity
Official Unity Plugin for the Google Mobile Ads SDK - googleads/googleads-mobile-unity
github.com
유니티 에디터를 실행하고 다운받은 패키지를 더블클릭한다.
아래창이 나오지 않으면 수동 진행한다.
Assets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Android Resolver > Resolve
애드몹 설정을 한다.
애드몹 id 는 아래에서 볼 수 있다. 복사해서 붙여넣는다.
5. 코드 작성
테스트 id 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구글 애드몹 규정에 따라 정지를 먹을 수 있으니 조심하자..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android/test-ads?hl=ko
테스트 광고 사용 설정 | Android | Google Developers
테스트 광고 사용 설정 컬렉션을 사용해 정리하기 내 환경설정을 기준으로 콘텐츠를 저장하고 분류하세요. 이 가이드에는 광고 통합 과정에서 테스트 광고를 사용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developers.google.com
전면광고의 경우 ca-app-pub-3940256099942544/1033173712 사용한다.
[SerializeField] bool UseRealAdsFalg ;
const string adUnitIdFront = "내 id";
const string adUnitTestIdFront = "ca-app-pub-3940256099942544/1033173712";
private void RequestFrontAd()
{
m_InterstitialAd = new InterstitialAd(UseRealAdsFalg ? adUnitIdFront : adUnitTestIdFront);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m_InterstitialAd.OnAdClosed += (sender, e) =>
{
// 전면 광고 성공적으로 봄
};
m_InterstitialAd.OnAdFailedToShow += (sender, e) =>
{
// 전면 광고 보여주기 실패
};
m_InterstitialAd.OnAdFailedToLoad += (sender, e) =>
{
// 로드 실패
};
m_InterstitialAd.OnAdLoaded += (sender, e) =>
{
// 로드 성공
};
m_InterstitialAd.LoadAd(reque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