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구글 인앱 결제(IAP) 사용하기
IAP 코드리스 부분이 수정되어 링크 남긴다.
https://victorygamestudio.tistory.com/21
[유니티] 구글 IAP NoProductsAvailable 에러
오늘은 짧게 IAP 사용을하다가 발생한 이슈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다. https://victorygamestudio.tistory.com/16 [유니티] 구글 인앱 결제(IAP) 사용하기 오늘은 구글 인앱 결제(IAP) 를 설정해보도록 하겠다.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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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글은 코드리스로만 구현되어 있는데... 그것을 해결한게 위의 링크다.
오늘은 구글 인앱 결제(IAP) 를 설정해보도록 하겠다.
간단한 게임이라도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인앱 결제는 필수다.
특히, 광고 제거 기능이나, 가챠 상품은 우리가 만드는 게임 수익의 대부분일 것이다.
자!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자.
Unity IAP 설정
인앱 결제를 눌러서 활성화를 하려니.. 너는 사인아웃 상태이다?????? 엥
그래서 install 을 눌렀더니, 유니티 허브를 설치하라고 한다..;; 장난하나 ㅠㅠ
만약 나와 같은 일이 발생했다면, 기존 유니티 허브가 있지만 새걸로 교체해보자...
그리고 나서 다시 [ Window > General > Service ]
in App Purchasing 에서 자기 유니티 프로젝트 id 선택
그리고 패키지를 최신 버전으로 맞춰준다. 현재 4.5.1 버전이 최신.
아래로 내리면 Options 가 있는데, 내용을 채워줘야함...
구글 플레이 콘솔 하단에 [ 수익 창출 설정 ] 에서 복사해서 위의 Options 에 붙여 넣음..
하지만.. 위 처럼 나오는 사람 100퍼센트 존재함...
난 위에걸로 1주일 간 삽질했다는..
이렇게 될 경우, 유니티 프로젝트에 어날리스틱 연동 문제인데.. 직접가서 입력해주자.
내가 만들고 있는 게임 프로젝트를 선택 후, 설정 버튼 클릭
Google License Key 를 입력해준다. 구글 플레이 콘솔 [ 수익 창출 설정 ] 에서 복사 & 붙여넣기.
예전이랑 방식이 달라졌는데, IAP 4버전 때로 들어서면서.. 레거시 어날리스틱을 지원해주지 않아서 위처럼 진행해야함..
하지만 이걸 넣었다고 하더라도..
아래처럼 뜰 수가 있다..
사실 내가 그랬다 --;;;;
이럴 경우에.. 유니티 버전이 문제가 될 수 있음.
21.3.10 버전을 사용했을 때 이 문제가 발생함...
21.2.10 버전 사용 시 해결된다는 스택 오버플로우 답변을 보고 했는데도 안됨..;;
21버전 때에서는 저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음..
20.3.10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한 후.. Option 을 넣으니 성공..
그리고 다시 버전을 21.3.10 으로 올렸다..
하지만 이렇게 진행했을 때.. 코드리스 IAP 는 성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
코드를 사용한 제어는 계속 에러가 발생했다.
여튼 만약, 한 방에 Greate 가 나왔다면.. 코드를 사용한 결제 구현이 가능할 듯하다.
나의 경우.. 코드리스로 구현하였다.
제품 ID 의 경우 소문자를 사용하고 보통 패키지명 + 제품이름을 넣는다.
ex) com.company.devteam.gold500
유니티로 돌아온다.
구매하기 버튼으로 활용할 오브젝트 내에 IAPButton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구글 콘솔에서 만든 상품 정보와 일치하게 입력한다.
Button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것처럼 성공과 실패시 받을 콜백함수를 등록하면 끝이다.
정말로 코드리스하게 진행할 수 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