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것 같다.
회사일하면서... 집에 오면 기절했던 게 일상이라 글 쓰는 것에 엄두도 못냈던 것 같다.
지금까지 유니티로 2D 게임만 만들다보니 게임 개발자지만... 3D 도 못하는 게임 개발자가 된 것 같아서 3D 아무개 게임을 만들고 있다.
3D 게임으로 개발을 하려고 하니 리소스적인 측면이 막막했는데 Mixamo 라는 곳에서 각종 애니메이션을 다운받아서 만들 수 있어서 비용 및 시간적인 측면에서 너무나도 좋았다.
Mixamo
www.mixamo.com
3D 애니메이션 작업은 거의 처음이다 보니 몇가지 문제가 발생했다.
일단 추가한 애니메이션은 다음과 같다.
근데 실제 애니메이션 방향이 많이 이상하다..
한 90도 돌아가있는데 나도 돌아버릴 것 같았다.
이런 경우 실제로 애니메이션을 실행해보면 돌아가버리는데..
스킬 이상한 타이밍에 날아가는거 제외하고.. 이거는 개발중이다 하핫..
분명 정면을 바라보아야하는데;;; 다른 방향으로 날리고 있냐 ㅡㅡ
이 경우 애니메이션 클릭의 Based Upon 옵션을 통해서 수정 가능하다.
아래에는 Based Upon 의 설명인데, 결국 애니메이션 축과 실제 게임 오브젝트의 축을 맞춰는 작업이 필요하다는 거다.
Original 로 바꿔서 적용했더니
정상 동작 완료~
까먹지 않기 위해 쓴거라서.. 많은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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