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3D] 3D 애니메이션 방향이 이상할 때

VicGameStudio_Choi 2023. 9. 15. 18:41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것 같다.

회사일하면서... 집에 오면 기절했던 게 일상이라 글 쓰는 것에 엄두도 못냈던 것 같다.

지금까지 유니티로 2D 게임만 만들다보니 게임 개발자지만... 3D 도 못하는 게임 개발자가 된 것 같아서 3D 아무개 게임을 만들고 있다.

 

3D 게임으로 개발을 하려고 하니 리소스적인 측면이 막막했는데 Mixamo 라는 곳에서 각종 애니메이션을 다운받아서 만들 수 있어서 비용 및 시간적인 측면에서 너무나도 좋았다.

 

https://www.mixamo.com/#/

 

Mixamo

 

www.mixamo.com

 

3D 애니메이션 작업은 거의 처음이다 보니 몇가지 문제가 발생했다.

일단 추가한 애니메이션은 다음과 같다.

 

 

근데 실제 애니메이션 방향이 많이 이상하다..

한 90도 돌아가있는데 나도 돌아버릴 것 같았다.

 

이런 경우 실제로 애니메이션을 실행해보면 돌아가버리는데..

 

스킬 이상한 타이밍에 날아가는거 제외하고.. 이거는 개발중이다 하핫..

분명 정면을 바라보아야하는데;;; 다른 방향으로 날리고 있냐 ㅡㅡ

이 경우 애니메이션 클릭의 Based Upon 옵션을 통해서 수정 가능하다.

아래에는 Based Upon 의 설명인데, 결국 애니메이션 축과 실제 게임 오브젝트의 축을 맞춰는 작업이 필요하다는 거다.

Original 로 바꿔서 적용했더니

 

정상 동작 완료~ 

까먹지 않기 위해 쓴거라서.. 많은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다..